검색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강원 스마트농정, 자립농정 실현

- 작게+ 크게

박현식
기사입력 2021-01-10

▲ 좋은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농업 환경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유지를 위해 7개분야 314개 단위사업에 8,011억원을투자하여 강원 스마트 농정, 자립 농정을 실현할 계획이다.

 

2021년은「강원 스마트 농정, 자립농정 실현」농정시책 목표로 ➊ 농업인 복지증진 ❷ 한국형 그린뉴딜, 스마트농업 확산 ❸ 지속발전 가능한 농식품유통 대전환 ❹ 기후변화 대응❺ 강원명품 농특산물 육성 ❻ 식량주권 확보 ❼ 농가소득을 선도하는 행복한 농촌건설 등강원농정 7대전략과 22개과제 312개 단위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일 농정국장은 2021년도에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포스트코로나 대비 강원 스마트 농정, 자립농정을 실현하고자미래농업을 주도할 전문농업인 육성과스마트농업 확산, 강원농산물 유통구조개선, 기후변화 대응, 강원농특산물 명품육성, 식량주권 확보, 농촌지역 개발을 추진전략으로마련하고, 이를 시행하기 위해전년보다 864억원을증액한 8,011억원을확보하였으며, 아울러 “농정시책 사업을 적기에 추진하여 농업인의 실질소득이 향상되고 행복한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꽃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