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원도 등록 사립 박물관·미술관 문화관광 자원화사업 공모

- 작게+ 크게

강명옥
기사입력 2021-01-04

▲ 역사박물관, 고문서 원주 전통 한지로 복원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도는 이번달 20일까지 도내 등록 사립 박물관․미술관을 대상으로「등록 사립 박물관·미술관 문화관광 자원화」공모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문화기반시설 운영이 악화되어 어려움을겪고 있는 사립 박물관·미술관을 지원하는 한편, 박물관·미술관에대한 온․오프라인 관람 등을 통해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전시․기획,실감 콘텐츠 개발, 홍보 지원, 관광 연계프로그램”등 4개 분야의 공모를 진행한다.


 

전시·기획 분야에서는 각 지역의 박물관·미술관이 고유의 정체성을높일 수 있는 특별기획전, 문화재적 가치가 높은 유물 또는 유명 예술작품 전시 등을 통해 관광객의 관람을 유도하고, 실감 콘텐츠 개발 분야에서는 ICT기술과 접목, 가상현실(VR), 홀로그램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 전시안내 어플리케이션, 인공지능 전시안내서비스 개발 등 관람객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분야에서는 박물관‧미술관 홍보물 및 홍보영상 제작, 홈페이지구축, 안내판 설치 등을 통한 대외 홍보 및 인지도를 제고하고, 관광 연계 분야에서는 주요 권역별 특색 있는 박물관․미술관의 전시,교육과 지역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한 문화관광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통해 관광객 및 도민의 문화향유 증진과 문화 인프라를 확대할방침이다. 

 

본 사업은 1월 20일까지 시·군을 통해 접수를 받아 2월중 전문가 심사, 3월중 도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사업을 확정하고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꽃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