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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잠을 부르는 배드타임 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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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하연
기사입력 2020-11-13

피곤해 자려고 누웠는데 막상 잠이 안올때 있으시죠? 혹은 잠이 들어도 중간에 잘 깨고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개운하기는 커녕 더 무겁고 찌뿌둥한 적은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하루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 잠을 설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해 계속해서 몸안에 피로가 누적되면 수면장애, 체력과 집중력저하 등 일상 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가져오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몸을 정말 편안하게 이완시키고 꿀잠을 돕는 요가 스트레칭을 소개시켜드리고자해요.

 

최근 제 유튜브영상에서 BEDTIME YOGA/ 숙면을 위한 요가 영상을 찾아 해보시면 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배울 스트레칭은 Puppy Stretch입니다.

▲ Puppy Stretch  © 강원경제신문

STEP 1. 테이블 자세에서 천천히 손을 앞으로 가져갑니다.

STEP 2. 가슴을 바닥으로 내리고 엉덩이는 무릎위에 위치한 상태에서 천정위로 올려줍니다.

POINT!  내쉬는 숨마다 가슴을 바닥으로 내려 조금 깊게 가슴이 열리는 것을 경험합니다.

STEP 3. 3-5회 깊은 호흡후 천천히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려 다음 동작을 준비해주세요.

 

두번째는Prone Chest Stretch 입니다.

▲ Prone Chest Stretch  © 강원경제신문

STEP 1. 첫번째 자세에서 내려와 오른손을 옆으로 뻗고 왼손으로 바닥을 밀어 천천히 몸을 오른쪽으로 기울여줍니다.

STEP 2.좀더 갈수 있다면 왼손을 등뒤로 가져가고 오른발을 뒤로 가져가 몸통을 좀더 회전시켜줍니다.

POINT!  이때 머리 오른쪽 측면은 바닥에 닿아 편안하게 휴식하도록 합니다.

STEP 3. 깊에 호흡하며 가슴앞면과 어깨를 안쪽의 스트레치를 느껴주고 충분히 호흡한후, 제자리로 와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치해줍니다.

 

세번째 동작은 Supine Hamstring Stretch입니다.

▲ Supine Hamstring Stretch  © 강원경제신문

STEP 1. 편안하게 바닥에 누워 왼다리를 하늘위로 올려줍니다. 이때 손으로 허벅지나 종아리를 잡아주세요.

STEP 2. 발을 포인트, 플렉스해주며 발목을 풀어줍니다. 가능한만큼 다리를 최대한 펴준 상태에서 해주세요.

POINT! 어깨가 뜨지 않도록 바닥에 꾹 눌어주고 목의 긴장감 없이 진행해주세요.

STEP 3. 깊에 호흡하며 다리 뒷면을 열어주고 천천히 트위스트 동작으로 이어간후(영상참조), 제자리로 와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치해줍니다.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Can't Sleep영상을 참고해 따라해보시고 궁금한 점은 영상 밑 댓글에 남겨주시면 성의껏 답해드릴게요.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알림설정까지 꼭 부탁드려요.

 

그리고 요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 상황으로 직접 운동을 하러 가기 힘들거나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없으신 분들 중, 온라인 1:1 레슨을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요가원 이메일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로 직접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하루를 마치고 자기전, 짧지만 달달한 숙면 스트레칭으로 몸과 마음 힐링하시고 모두 꿀잠 주무시길 바랍니다. 나마스떼~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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