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매.트.도 필요없는 아침 스트레칭 10분

- 작게+ 크게

송하연
기사입력 2020-10-30

“ 오늘 아침에 기지개 펴 보셨나요?

혹시 안했다면, 지금이라도 손 깍지 끼고 하늘 위로 팔 길게 쭉쭉 뻗어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얼마전 개인수업을 하고 끝날무렵 회원님께서 제게 그런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요가 시작전에는 하루종일 기지개를 펴본 적이 거의 없었다고. 기지개를 펴려고 손을 올리는 것조차 힘들고 아퍼서 그냥 포기하고 있었다구요.

 

이렇듯 우리 몸은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쉽게 굳고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여러분이 아침에 일어나서 기지개피며 할 수 있는 짧고 굵은 기상 스트레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더도말고 딱 10분만 시간 내셔서 가뿐하고 상쾌하게 새로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매트가 없어도 할 수 있는 일어서서하는 동작들로만 이루어졌으니 어디서든 부담없이 따라하시면 되구요, 제 최근 유튜브 영상에서 Wake-up Stretch/ 상쾌한 아침을 여는 스트레칭편을 찾아보시면 오늘 알려드릴 자세를 더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어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배울 동작은 스탠딩 사이드밴드입니다.

▲ 스탠딩 사이드밴드  © 강원경제신문

 

STEP 1. 일어선 자리에서 팔을 하늘위로 뻗어 기지게 펴듯 옆면을 늘려줍니다.

STEP 2. 오른 손으로 왼손목을 잡고 내쉬는 숨에 천천히 오른쪽으로 끌어당겨주세요.

POINT! 이때 왼발은 바닥으로 지긋이 눌러주시구요

STEP 3. 들이쉬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오고 두차례 정도 반복 후, 다른 방향으로도 스트레치해줍니다.

 

두번째는 트위스트 스쿼트 자세입니다.

▲ 트위스트 스쿼트 자세  © 강원경제신문

 

STEP 1. 마치 와이드스쿼트를 하듯 두다리를 벌려 무릎을 접습니다.

STEP 2. 사진처럼 오른 어깨를 앞으로 보내고 몸통을 회전해주세요.

POINT! 손으로 허벅지안을 지긋이 눌러 안벅지도 시원하게 열어주시구요!

STEP 3. 호흡과 함께 반대쪽도 동일하게 해주시며 좌우로 몸통을 비틀어주세요.

 

세번째는 런지 자세입니다

▲ 런지 자세  © 강원경제신문



STEP 1. 두다리를 앞뒤로 벌려 앞 무릎을 먼저 90도 정도 접어줍니다.

STEP 2. 먼저 뒤의 다리는 펴 허벅지 앞부분의 자극을 느껴주세요.

POINT! 양손으로 앞의 다리의 허벅지를 지긋이 눌러주세요(영상 참조)

STEP 3. 천천히 두다리를 핀 후, 양손을 하늘위로 올려 줍니다. 내쉬는 호흡에 앞무를을 구부린후, 팔꿈치를 접어 가슴을 들어올립니다.

STEP 4. 앞무릎를 접었다 펴주기를 반복하며 가슴과 뒷다리의 허벅지 뒷쪽을 열어주세요. 5번정도 반복후 다리 바꿔 진행해주세요.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Wake- up Stretch영상을 참고해 따라해보시고 궁금한 점은 영상 밑 댓글에 남겨주시면 성의껏 답해드릴게요. 그리고 요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 상황으로 직접 운동을 하러 가기 힘들거나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없으신 분들 중, 온라인 1:1 레슨을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요가원 이메일주소 connect@yogafulness.life 로 직접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그럼 이번주부터는 좀더 부지런하게 아침기상 스트레칭으로 하루 시작하시며 좀더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누구보다 소중한 당신을 위해 응원합니다. 나마스떼!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꽃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