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1기 강원청년정책 자문단 2차 간담회 개최

- 작게+ 크게

박현식
기사입력 2020-10-19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10.17.(토) 14:00 춘천 사회혁신센터(컨퍼런스 홀)에서, 「제1기 강원청년정책 자문단」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금번 2차 간담회에서는, 강원청년 실태조사 등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용역」의 추진상황 중간보고, 청년정책의 비전 및 전략 등향후 진행방향을 청년들에게 설명하였으며, 수렴된 청년정책자문단의 의견을기본계획 수립에 보완․반영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지난 4월부터「강원도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심층면접을 통하여 도내 청년 실태조사, 사례연구 등을 거쳐 강원도 특성에 맞는 비전과 전략을 설정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2021년도에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공동체를 발굴․지원하고, 지역자원 등과 연계하여 안정적인 지역정착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1년도 신규 사업으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1년초 공고를 통해 도내 청년공동체 10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청년공동체는 팀당 지역사회 청년활동비 8백만원과 네트워킹비 2백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도에서는 지난 8.10. 자문단을 대상으로 1차 간담회를 개최하여, 정부의“청년의 삶 개선방안” 및 8. 5. 시행된「청년기본법」과시행령, “강원도 청년정책” 수립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도내 청년들의 의견을 청취한 바 있으며, 앞으로, 코로나19 여건을 감안하여 대규모 간담회 및 의견수렴 행사는 가급적 자제하고, 30명 내의 소규모 청년간담회를 꾸준히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 좋은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꽃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