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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과 마음의 강인함을 길러주는, 체력과 정신력에 좋은 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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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하연
기사입력 2020-08-07

▲ 요가쏭의 5분 요가     ©강원경제신문

 

 몸과 마음의 강인함을 길러주는, 체력과 정신력에 좋은 요가!

  

무언가 시작하려고는 하는데 자신감이 없다고 느끼신 적 있으신가요? 혹은 막상 시작하긴했는데 꾸준히 해내는 끈기나 지구력이 부족한 적은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소위 무언가에 꽃히면 엄청난 에너지와 열정으로 끝을 보는 성격인 저도, 가끔씩 느슨해지고 해이해질 때가 있는데요, 이런 현상을 단순히 게으름이나 끈기부족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어떤 일에 지나치게 몰두해 에너지를 다 쏟아붓게 되면 몸도 마음도 지치게 마련입니다. 이럴땐 중간중간 짬을 이용해 적당한 휴식도 필요하겠구요, 이와 더불어 체력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운동과 요가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이번 주는 몸의 중심인 '코어'(CORE)의 힘 그리고 체력과 정신력+자신감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요가 동작들을 함께 배워보려합니다. 체중감량이 목표이신 분들에게는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셔서 동작을 정확히 익히신 후, 조금더 강도를 높여서 동작당, 많게는 3-5세트까지 해주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제 유튜브 최근 영상 중, DEEP CORE편을 찾아 보시면 오늘 알려드릴 두 동작 외에도 다양한 요가동작을 쉽게 배우실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세요)

  

오늘 배울 첫번째 자세는 누워서 하는 독수리 자세입니다.

허리가 약하신 분들도 이 자세를 통해 안전한 방법으로 복부운동 하실 수 있을 거에요.

  

▲ 독수리자세  © 송하연

 

▲ 독수리자세  © 송하연

 

STEP 1. 먼저 사진과 같이 누워서 두 무릎과 두 팔꿈치를 각각 서로 교차해줍니다.

STEP 2. 내쉬는 숨에 천천히 배를 수축하며 가슴을 들어 무릎을 팔꿈치 가까이에 가져갑니다. (영상을 반드시 참조해주세요)

STEP 3. 들이쉬며 어깨를 바닥에 내렸다가 다시 반복해줍니다. 3-5 회 반복후 다른 무릎과 팔꿈치가 위로 가게 하고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주세요.

POINT! 복부의 힘을 사용해서 가슴과 머리를 들어주셔야 목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요. 무리해서 처음부터 많이 올라가려하지 마시고 근력을 키우며 천천히 강도를 높여주세요.

  

 

두번째는 보트자세입니다.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자세로, 다양한 변형자세가 있으니 현재 본인의 체력과 가동범위에 적합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 보트자세  © 송하연

 

▲ 보트자세  © 송하연

 

STEP 1. 앉은 자세에서 천천히 한 다리씩 바닥에서 떼어 줍니다. 이때 두 엉덩뼈을 바닥으로 지지하면서 중심을 잡아주세요.

STEP 2. 두 다리를 펴는게 힘드신 분들은 첫번째 사진처럼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STEP 3. 중심이 잡히신 분들은 손을 앞으로 보내주시고 아직 준비가 안되셨다면 손으로 허벅지를 잡거나 바닥을 지지해주셔도 됩니다. 

STEP 4. 복부의 힘을 사용해 최대한 상체를 곧게 펴주시고, 깊고 일정한 호흡과 함께 자세를 유지합니다. 숙련자의 경우는 영상에서 소개해드렸듯, 로우보트자세로 내려갔다가 다시 보트자세로 올라오는걸 반복해보세요. 

POINT! 복부의 힘이 부족하다면 한 다리씩 올리고 내리는 연습부터 해주세요. (영상 참조하면 이해가 빠르실 거에요)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DEEP CORE영상 보시면서 따라해보시고, 궁금한점은 영상 하단 댓글에 꼭 남겨주세요. 복근운동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챌린지가 될 수 있겠지만, 제가 소개해드린 다양한 옵션들을 하나씩 시도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 어떤 한 유튜브 구독자분은 예전에 싫어했던 복근운동이 제 영상들로 인해 꽤 재미있어졌다고 하시더라구요. 처음부터 '못할 거야. 난 배의 힘이 부족해서 저런건 나랑 안 맞아' 라고 단정짓기 보다는, 한번 해볼까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일단 시작해보신다면 어떨까요? 꼭 오랜시간 동안 해야 운동은 아닙니다. 이번에 알려드린 운동을 바탕으로 하루 5분씩만이라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위해 투자해보시길 권합니다. 너무 잘하려는 욕심만 버리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잘하는게 더 이상한 것 아닐까요? 가장 쉬운 선택을 할지언정, 생각만큼 잘 안되더라도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매일 무언가를 꾸준히 해나가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은 성공한 인생을 살고 계시는 겁니다. 그럼 이번주도 요가쏭과 함께 운동하고 요가하며 더 건강하고 자신감있는 나로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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