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신의 붓기를 쫙 빼고 스트레스까지 확 날려버릴 수 있는 요가

스트레스가 살을 찌게하는 큰 요인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작게+ 크게

이정현
기사입력 2020-07-03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송하연입니다.

 
체중감량에 계속해서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지나친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풀어주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호르몬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에너지로  지방을 몸속에 축적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이 반복되면 비슷한 양을 먹는, 스트레스를 덜 받는 사람들에 비해 더 많은 지방을 뱃속에 쌓아두게 되고 또 이런 스트레스는 간의 기능을 저하시켜 신진대사와 식욕조절을 방해해 폭식을 초래하는 등 다이어트에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한편,  갑자기 살이 찌는 분들의 경우는 정확히는 살이 아닌, 부종을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몸이 부어있다는 것은 체내에 독소와 노페물이 쌓여 있다는 증거인데요, 혈액순환이 활발하지 못하면 몸이 잘 붓고 이 상태가 지속되면 체중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번주는 근본적인 체중감량의 요인들을 없애는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요가동작과 전신의 붓기 또한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 스트레칭도 알려드릴게요. 유튜브에서YOGA SONG - HAYEON을 찾아 구독하시고, 최근영상에서 STRESS Relief Yoga- Fantastic Flow영상을 찾아보시면 더 많은 동작도 함께 배우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 첫번째로 배울 자세는 전사자세 3 변형 입니다.

 
한발 서기 동작을 변형한 동작으로 코어의 힘을 기르게 위해 크런치(Crunch) 액션을 함께 가져가보도록 합니다.

▲ 전사자세 3 변형  © 강원경제신문

 
STEP 1.
두 손을 바닥에 대고 천천히 한발을 띄어 엉덩이 높이 정도로 올려줍니다.

 

STEP 2.

복부를 수축하며 내쉬는 숨에 무릎을 천천히 가슴 쪽으로 보내줍니다.

 

STEP 3.

들숨에 척추를 곧게 피며 다시 구부렸던 무릎을 펴 발을 멀리 보내줍니다. 

 
5-10회 정도 반복해주시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해주세요.

 

POINT!

두 엉덩이의 높이를 갖도록, 즉 골반의 균형을 찾아 보도록 연습해보세요.

 

 
두번째 동작은  LIZARD POSE+ PUSH UPS입니다.

 
깊은 힙스트레칭 동작으로 하체의 순환을 돕고 팔굽혀펴기 동작으로 상체의 근력을 키우고 아름다운 어깨와 슬림한 팔을 만들어주는 자세입니다.

 

▲ LIZARD POSE+ PUSH UPS  © 강원경제신문

 

STEP 1.
다운독(견상자세)자세에서 한다리를 같은 방향의 손 바깥쪽으로 보내줍니다. 무릎과 발가락이 같은 방향을 향하도록 해줍니다.

 

STEP 2.

뒤에 펴 있는 다리의 무릎은 바닥에 내려놓거나, 가능하신 분들은 무릎을 바닥에서 뗀 후, 다리를 펴 주셔도 좋습니다.

 
STEP 3.

이 상태에서 천천히 팔꿈치를 구부려 바닥에 내려줍니다. 닿지 않는다면 팔꿈치를 뗀 상태에서 푸쉬업을 반복하셔도 좋아요. 팔꿈치를 구부릴때마다 엉덩이의 자극도 더 깊게 느껴질 거에요.

 

POINT!

어깨를 귀에서 멀어지게 해주시고, 팔꿈치를 바깥쪽이 아닌 안쪽으로 조인다는 느낌으로 손목과 팔꿈치가 같은 선상에 있도록 유지해주세요.

 
*더 많은 동작이 궁금하다면..

 
STREE Relief Yoga- Fantastic Flow 영상을 보시며 웜업부터 마무리까지 중단하지마시고 꼭 끝까지 함께 따라해주세요. 아침에 해주셔도 좋구요, 어떤 시간대도 좋으니 호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가 너무 부르지 않은 상태에서 요가 수련해주시기를 권해드려요.

스트레스성 비만, 즉 스트레스로 인해 살이 찌신 경우는 습관적으로 스트레스가 쌓이면 뭔가를 먹어야 기분이 나아질 거라고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는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흰빵, 떡 보다는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줄 수 있는 견과류를 간식처럼 드시고,  몸의 붓기를 제거하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 수시로 물 마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아침과 낮에는 과일도 충분히 드시고 고기를 드실때는 밥양을 조금 줄이고 샐러드 야채를 같이 드셔서 열량을 낮추는 노력을 해보세요.  체중감량의 효과 뿐 만 아니라 피부도 밝아지고 몸과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긍정적인 결과가 찾아올 거에요.

그리고 혹시 아직 안하셨다면 제 요가 채널구독과 알림설정도 같이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영상을 놓치지 않고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 운동하기 싫거나 게을러지고 싶을때마다 저와 함께 재미있고 스트레스없이 몸을 움직이다보면 땀도 적당히 나고, 기분도 훨씬 상쾌해질 거에요. 여러분 모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시길 요가쏭이 늘 응원합니다!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YOGASONG-HAYEON’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꽃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