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철원군, 가업승계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 작게+ 크게

박현식
기사입력 2019-09-25

    철원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철원군은 오는 10월 1일부터 18일까지 지역경제활성화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 연계 및 교육을 통해 2세 경영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가업승계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교육은 관내기업들의 원활한 가업승계를 위해 2세 경영 노하우 전수를 위한 사업으로 관내 청년 12팀에게 비용부담없이 전액무료 지원하며 교육내용은 가업의 경영관리, 가업승계 등을 주제로 창업에 필요한 실무위주 교육 및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으로 진행한다.

특히 전문강사의 실무교육은 가업경영의 리스크 관리, 가업승계 및 상속전략 연수생간 네트워킹, 우수업체 탐방 등 예비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사례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청년상인창업 아카데미 과정은 이론교육 56시간, 실습12시간 총 68시간 구성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상인 가업승계를 통해 노령화 되는 점포는 활력을 되찾고 청년상인들은 제품력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안정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모집을 통해 철원군의 숨은 명문점포를 발견하고, 청년창업의 새로운 성공모델이 늘어나 인구유입은 물론 지역경제도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철원군 가업승계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군 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철원군 자치행정과 현안사업부서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