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원대학교 GTEP 사업단, 베이징 ‘Cafe Show China 2018’ 참가

- 작게+ 크게

곽동윤 기자
기사입력 2018-09-18

 

▲강원대학교 GTEP전시회 'Cafe Show China 2018'     ©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곽동윤 기자 = 강원대학교 지역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 (이하 GTEP사업단 , 사업단장 김태인 국제 무역학과 교수) 학생들이 지난 915일부터 917일까지 진행된 중국 카페전문 비즈니스 전시회인 ‘Cafe Show China 2018’에 참가했다.

 

이번 베이징 박람회는 약 360개의 기업과 7만여 명의 참관객이 참여하여 한국과 중국의 커피 문화를 연결하고, 기업의 경쟁력 있는 우수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전시회.

 

강원대학교 GTEP은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협력업체인 커피커퍼의 우수한 원두와 커피백 제품으로, 이번 박람회에 사업단 2팀 소속 학생 4명을 파견했다. 이를 통해 부스 설치와 제품전시, 부스 운영 및 현장 판촉 활동, 바이어 수출 상담과 현지 시장조사 업무 등 해외마케팅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진행하였다.

 

그 결과, 38건의 상담과 미화 1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박람회 이후에도 계약 가능성 있는 바이어들과 지속적인 연락을 통하여, 사후 수출계약 또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에 참가한 김호준 (국제무역학과 3학년) 요원과 김동현 (국제무역학과 4학년) 요원은 수출의 시작부터 바이어상담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이론으로 배운 무역을 실무에 적용시켜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진흥에 이바지 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꽃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