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송년사] 박선규 영월군수

- 작게+ 크게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5-12-30

▲ 박선규 영월군수     © 브레이크뉴스 강원  

 
[송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
 
다시뛰는 영월, 행복한 도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군민 모두의 열정과 그리고 열정과 화합 속에 행복한 도전으로 희망을 안고 출발했던 을미년(乙未年)이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 군정 발전을 위해 하나 된 마음으로 함께 노력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항상 변함없는 마음으로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출향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열정을 다해준 군의회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생각해 보면 금년 한해는 참으로 다사다난했고 많은 일들이 있었던 한 해 였습니다.
 
초유의 메르스 사태와 수 십년만의 극심한 가뭄은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이어가는 지역을 움츠러들게 하였고 장기 불황에 따른 경기침체는 더 절실한 열정과 노력을 우리에게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 군민 모두는 하나된 마음과 열정으로 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지혜를 보여 주셨습니다.
 
최근, 우리지역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다져온 지역발전의 굳건한 토대위에 열정적인 도전과 변화를 통해 많은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가까이는 지난 10월 우리군이 정부공모 무인항공 공역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바탕으로 신산업인 드론산업 메카로서의 위치를 선점, 후속산업에 대한 기대를 부풀리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한국국제협력단 영월교육원 개원식을 시작으로 각종 국제 교류행사 등 지역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한반도습지의 람사르 협약 보존습지 등록과 관풍헌 및 자규루가 국가지정 사적으로 지정되어 생태와 역사문화가 어우러진 글로벌도시로서의 도약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연구센터와 중앙시장 주상  복합아파트 건설공사는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영월시네마와 라디오스타 박물관, 곤충박물관 망경대산 자연휴양림 2단계시설, 친환경농업미생물센터 · 농기계은행 시설개선 및 장비보강, 농산물 종합가공센터가 준공되어 농업 농촌의 융·복합형 생명산업 기반을 조성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곤충산업 클러스터, 에코빌리지, 펫힐링 복지마을, 그린에너지  체험시설, 신청령포 유원지 조성사업 등 관광객 유치기반도 차질 없이 갖춰나가고 있으며 편안한 정주여건 개선사업으로 영월읍, 남면 중심지 활성화사업, 용석권역종합개발사업, 행복주택건설사업과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 등이 강원도와 중앙정부 공모사업 선정되어 안전하고 살기좋은 지역을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도 100억 목표를 넘어서 200억을 향해 나아가는 등 미래인재 육성사업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간 50여회에 이르는 전국 또는 도 단위 체육대회와 태권도 꿈나무 선수들의 전지훈련을 유치하여 지역의 상 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하였습니다.
 
이러한 군민 모두의 열정적인 노력을 통해 우리 군은 2015년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연대전 대상, 국민안전처 주관 소하천 가꾸기 공모 최우수상, 산림청주관 도시숲과 가로수길 우수상 수상 및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기관표창, 2015자랑스런 박물관인 상, 2015 수도사업 운영 및 관리실태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이러한 모든 성과들이 군민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이에. 저를 비롯한 500여 공직자 모두는 더 큰 노력과 열정을 이어가고자 하며 이를 통해 다가오는 2016년이 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정진할 것입니다.
 
이제 새로운 2016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군민 모두의 하나된 열정과 노력을 바탕으로 우리가 지향하는 창조도시의 완성도 머지않아 이루어 질것이라고 굳게 확신하고 있으며 이러한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은 약속의 다짐과 함께, 영월의 미래가 긍정의 힘으로 도약과 발전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하나된 영월의 미래를 위해 열정을 모아주시는 군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丙申年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모든일 이루시고, 군민모두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2월 31일
영월군수 박 선 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꽃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