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성, 제2회 해파랑길 걷기대회’ 개최

- 작게+ 크게

이정배 기자
기사입력 2014-09-18



고성군은 오는 20일 고성군 죽왕면 송지호 일대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제2회 해파랑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사)고성갈래길본부(대표 최선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금년 2회째를 맞이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후원한다.

이날 걷기행사는 오전10시에 오봉리 왕곡마을 민손촌 마을회관에 집결하여 <송지호철새관망타워- 송호정- 왕곡마을 민속촌 메인무대>까지 이어지는 송지호둘레길 트레킹 코스로, 거리는 4,5km이며 약1시간30여분이 소요된다.
 

 
송지호둘레길은 고성갈래구(9)경길중 제7경길 이기도 하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동해안 최북단 고성통일전망대에서 부산 오륙도 까지의 약770km중 고성지역 47번코스의 고성지역 일부 트레킹 코스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에는 윤승근 고성군수, 김형실 의회의장,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도·군의원, 관내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학생, 군인, 인근 시·군민, 걷기 및 등산동호 회원 등 1200여명이 참석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40명이상 단체 참가 시 관광버스가 무료 제공되며 도시락, 음료(해양심층수), 기념품도 제공된다.
 
또한 걷기 종착지인 왕곡민속촌 메인무대에서는 흥겨운 힐링 음악과 함께 난타, 댄스 스포츠 등의 공연과 각종 체험행사로 목공에 솟대 만들기, 가죽공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어서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고성 갈래길 본부 관계자는 “특히 이번행사는 DMZ평화공원 고성유치를 염원하고, 평창 동계 올림픽 성공을 다같이 기원하는 뜻 깊은 행사로 고성의 아름다운 길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군민들의 단합을 결집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꽃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강원경제신문(주). All rights reserved.